교육뉴스

가상 고교 졸업식으로 아쉬움 달랜다.

관리자 0 215 05.08 05:03

 

코로나19로 인해 올해 각급학교 졸업식 행사가 모두 취소되고 온라인 등으로 대체되면서 졸업식에 참석하지 못하는 전 세계 대학생과 고등학생 및 그 가족들을 축하하기 위한 ‘가상 졸업식’이 유튜브 등 온라인상에서 펼쳐진다. 


먼저 오는 516일에는 미국내 고교 졸업생들을 위한 ‘합동 졸업식’ 행사가 오후 8시부터 ABC CBS, NBC, 폭스 등 4대 공중파 방송사와 온라인으로 중계된다.

이날 온라인 졸업식에서는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이 축사를 할 예정이며 NBA 스타 르브론 제임스 등도 등장할 예정이다.


또 오는 66일에는 전 세계 졸업생들을 위해 유튜브 오리지널을 통해 펼쳐지는 온라인 스트리밍 행사 ‘디어 클래스 오브 2020’이 마련됐다.

이 행사에서도 역시 오바마 전 대통령 부부가 축사를 하게 되며, 뿐만 아니라 순다르 피차이 구글 최고경영자(CEO), 가수 레이디 가가, 최연소 노벨평화상 수상자인 말랄라 유사프자이, 로버트 게이츠 전 미국 국방장관, 콘돌리자 라이스 전 국무장관 등 유명 인사들이 나와 졸업생들을 축하한다. 또 세계적 K-팝 스타 그룹 방탄소년단도 축하 메시지를 전달한다.


 

, ,

태그 관련글 리스트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