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USD “학생들 코로나 검사해야 등교”

교육뉴스

belt-mguy-hp.png

LAUSD “학생들 코로나 검사해야 등교”

관리자 0 135 04.07 07:02

- 내주 수업재개 앞두고 뷰트너 교육감 밝혀 

- “대면수업 복귀 학생들은 이번주 검사 받아야, 관내 25개 학교에 검사·백신접종 센터 설치”


다음주 대면수업을 재개하는 LA통합교육구 산하 학교들이 캠퍼스 복귀를 선택한 학생들에게 코로나19 검사를 받아야 하며 그 후 일주일 단위로 후속 검사가 필요하다는 학부모 통지문을 발송했다. 오는 12일부터 대면수업을 시작하는 자녀가 있을 경우 이번 주 코로나19 검사를 받아야 하며 매주 코로나19 검사를 받게 된다는 안내문이다.


대면수업을 재개하는 LA통합교육구 학교들은 61개 초등학교와 11개의 조기교육센터이다. 나머지 초등학교와 조기교육 센터는 오는 19일 대면수업이 재개되고 중·고등학교는 26일로 예정되어 있다.


캠퍼스 재개에는 학교마다 엄격한 위생지침이 적용되고 매주 학생과 직원을 대상으로 무료 코로나바이러스 검사가 진행된다. 대면수업 재개는 어린 학생들부터 시작해 킨더가든과 1학년 학생들은 13일, 2학년과 3학년은 14일, 4학년과 5학년은 15일부터 학교 캠퍼스로 돌아갈 수 있게 된다.


오스틴 뷰트너 교육감은 5일 “자녀의 캠퍼스 복귀를 준비하는 가족에게 학교 기반의 코로나19 검사 프로그램에 대한 세부 정보를 상기시키는 것”이라며 “4월12일 대면수업을 위해 캠퍼스에 복귀하는 자녀가 있을 경우 이번 주 코로나19 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지난 3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가주 내 1,037개교 610만 명의 학생들 대부분이 집에서 수업을 해왔다. 롱비치, 글렌데일, 다우니 및 맨해튼 비치 교육구는 LA통합교육구에 앞서 이달 초 대면수업을 재개했으며 대부분의 학교들이 제한된 일정에 따라 운영되고 나이가 어린 학생들을 우선 순위로 대면수업 재개를 하고 있다.


LA통합교육구는 캠퍼스를 재개한 초등학교에서 읽고 쓰기, 수학, 과학 및 사회 공부를 휴식 및 점심시간을 포함한 3시간 동안 대면수업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숙제를 도와주거나 그림, 춤, 요가와 같은 과외활동도 가능하다. 학부모들은 자녀가 교실로 돌아가지 않고 온라인 학습을 계속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는데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자녀의 캠퍼스 복귀를 주저하고 있다.


LA통합교육구가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에는 약 4분의 3이 참여했으며 초등학교 부모의 49%가 자녀의 캠퍼스 복귀를 원한다고 답했다. 설문 조사에 참여하지 않는 사람들은 온라인 교육을 유지하고 있다. 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은 설문 조사 응답자의 25%만이 학생들의 캠퍼스 복귀를 원했고 중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은 35%가 대면수업을 시킬 것이라고 답했다.


뷰트너 교육감은 “단순히 학교 캠퍼스를 재개하는 것이 목표가 아니라 모든 학생들과 함께 가능한 가장 안전한 방법으로 학교를 열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며 “온라인 교육 유지를 선택한 많은 학부모들은 자녀가 학교에 갈 수는 있다. 그러나 가능성이 희박해도 다세대 가정의 가족구성원에게 감염될 지 모른다는 것이 주요 관심사”라고 말했다.


대면 교육으로의 복귀를 장려하기 위해 LA통합교육구는 학생 가족들을 위해 25개의 학교 기반 예방 접종센터를 개방할 계획이다. 교직원을 위한 대형백신센터로 운영 중인 잉글우드의 소파이(SoFi) 스테디엄 외에 가족들을 위한 백신 접종센터로 오는 6일 사우스 LA에 위치한 워싱턴 하이스쿨과 이스트 LA에 위치한 링컨 하이스쿨에 우선 2개의 클리닉을 오픈한다.


두 클리닉은 세인트 존스 웰 차일드 앤 패밀리 센터와 협력 아래 의료진과 함께 백신 접종을 제공하며, 9일에는 노스이스트 커뮤니티 클리닉과 협력해 헌팅턴팍에 위치한 게이지 중학교에 세 번째 클리닉을 열게 된다.


뷰트너 교육감은 “교육구는 다음 학년도에 학생당 2만1,000달러 이상을 지출할 계획으로 이는 연방 및 지역 정부의 지원이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학교에서 무료 예방 접종을 받는 방법은 가족 예방 접종 핫라인(213-328-3958)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LA통합교육구 코로나19 검사센터는 주 7일 오전 7시~오후 7시 운영된다. 가족 핫라인 문의 (213)443-1300.



Comments

ad2.jpg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