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 리본 학교(Green Ribbon Schools) 캘리포니아 주 대표 5개 후보 학교 선정
그린 리본 학교(Green Ribbon Schools) 캘리포니아 주 대표 5개 후보 학교 선정
가주 교육부는 지난 2월 20일 4개 학교와 1개의 교육구를 연방 교육부 그린 리본 학교 프로그램 후보로 선정했다. (본지 2월 3째주 참조)
후보로 추천된 교육구는 엘에이 카운티 엘몬테 유니언 하이 교육구이며, 4개의 그린 리본 학교 후보로는 롱비치의 로스 세리토스 초등학교와 앨에이의 수잔밀러도르시 하이스쿨 등이 선정 되었다.
가주 교육감 Tom Torlakson은 “학생들에게 환경에 관한 교육을 제공하고 에너지와 자원을 절약하는 방법을 도입한 학교의 노력에 강사를 표한다"고 했다. 그리고는 덧붙여서 “학교는 환경에 대해 수업과 실습을 지속적으로 잘 조화시켜 나감으로써 캠퍼스와 커뮤니티와 바람직한 협력관계들 구축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린 리본 학교는 연방교육부가 에너지 보존과 환경 교육에 앞장선 학교에 수여하는 것으로,“Green Achievers"로 불리기도 하며 환경 관련 어워드 프로그램 중에서는 가장 영광스러운 상이다. 그린 리본 스쿨 어워드는 공립학교를 대상으로 한다. 사립학교는 사립학교 자체로 별로 심사를 하고 시상한다. 올해는 39개의 주에서 참여를 하였으며, 연방교육부는 4월 22일 지구의 날 Earth Day에 다시 후보자를 확인할 계획이다.
l 연방교육부의 그린리본학교 어워드란?
환경을 치거나 재생 비용을 줄이는 데 앞장서고, 학생들의 건강과 복지를 향상 시키고, 효율적인 환경보호 교육을 제공하는 학교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의 목적은 STE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Mathematics)분야를 환경교육과 연결시킴으로써 학생들이 미래 환경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vol.13-20150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