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종차별 연방 ICE 이민자 구금 중단 법정 소송 발표

뉴스 & 이슈

인종차별 연방 ICE 이민자 구금 중단 법정 소송 발표

가교 0 0

7월 2일, 남가주 이민자 권익 단체, 민권 법률 단체 그리고 커뮤니티 노동자 센타 연합은 구금된 이민 노동자 5명 원고를 대표하여 Bubble Bath Hand Car Wash (1831 213th St, Torrance, CA 90501) 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연방정부의 폭력적 불법 이민단속 중단을 요구하는 법정 소송을 캘리포니아 중부 지구 법원에 제기한다고 발표 했다.  캘리포니아 중부 지구 법원은 캘리포니아 주의 6개 카운티를 포함한다 (6개 카운티: 로스앤젤레스, 오렌지 카운티, 리버사이드, 샌 버나디노, 산타바바라, 샌 루이스 오비스포).

올 6월 6일부터 연방 정부의 이민단속국 (ICE)은  로스앤젤레스 유색인종 이민자 주민들을 불법으로 납치하여 그들의 직장과 가족으로부터 강제로 격리시키고 있다. ICE는 영장 없이, 인종차별적 선별적 무작위 체포를 통해 이민자를 구금하며 변호인의 접근 금지, 가족과 연락 중단 등의 비인도적 집행을 펼치고 있다.  또한 연방 정부는 임산부, 어린아이, 노인을 포함한 이민자를 그들의 권리, 건강 또는 존엄성에 대한 고려 없이 비인간적이고 감옥 같은 환경에 구금하고 있으며, 이러한 행동은 위헌적이고 불법적이며, 정의를 외치는 미국의 주요 가치와 권리를 위법하는 것이다.

ACLU 남가주 재단의 모하메드 타살은 “연방 ICE는 미 헌법에 보장된 기본 권리를 빼앗으며 이민자로 보이는 유색인종 주민들을 선별하여 무작위 체포 및 구금 집행을 하고 있다.  ICE의 이와 같이 영장없는 이민자 체포는 차별적인 인종 프로파일링이며, 우리는 소송을 통해 ICE의 이민자 체포를 즉각 중단할 것을 요구한다” 라고 밝혔다.

Bubble Bath Hand 카워시에서 일하다 ICE에 구속된 노동자 원고를 대표한 파비안은 “내 조카는 범죄를 저지를 적도 없고, 범죄 기록도 없는 성실히 일하는 노동자다.  연방 ICE는 어떠한 이유도, 영장도 없이 카워시 센타를 기습하여 내 조카를 체포했다.  현재 구금된 내 조카는 법적인 지원 및 방문도 허가 되지 않고, 열악한 구금소에서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다.  이런 비인도적이고 불법적인 체포에 반대하여 내 조카는 이번 법정 소송에 참여하는 5명의 원고중 한 사람이다.  하루빨리 내 조카가 석방 될 것을 요구한다” 라고 발표 했다.

Public Counsel 고문 변호사 마크 로잰범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연방 정부는 로스앤젤레스 시내 "B-18"로 알려진 이민세관집행국(ICE) 지하실에 개인들을 때로는 며칠씩 장기간 구금해 왔습니다. 이 감옥 같은 시설의 환경은 비참하고 위헌적입니다. 정부는 또한 남부 캘리포니아 지역 주민들이 변호사 및 가족 구성원과 대화하는 것을 불법적으로 막았습니다. 이러한 환경에서, 미국에 자녀, 배우자 및 다른 가족 구성원을 둔 이 주민들은 종종 자발적 출국을 받아들이도록 압력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번 소송을 통해 연방 정부 다음과 같은 위법 행위를 중단 시키고자 합니다, 인종 프로파일링, 영장 없는 체포, 변호사 접근 차단 그리고 구금 후 기본 인권 요구를 충족하지 못하는 안전하지 않고 비위생적인 조건에 이민자 구금”이라고 설명 했다.

문의:

ACLU SoCal Communications and Media Advocacy, communications@aclusocal.org213-977-5252 

또는 Public Counsel  Communications, faith@risestrategygroup.com, 310-492-3441



, , , ,

0 Comments
Facebook Twitter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