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세 소년 일주일 새 고교·전문대 졸업…스타트업도 운영

교육뉴스

belt-mguy-hp.png

12세 소년 일주일 새 고교·전문대 졸업…스타트업도 운영

관리자 0

93d9d262bf8f094a5308092282e2f0db_1619737716_2462.jpg
 

- 고교는 '졸업생 대표'…전문대학 학점은 만점

- 프로그래밍과 로봇에 관심…이미 스타트업 2곳 창업한 유명인사


미국에서 12살밖에 안 되는 소년이 고등학교와 전문대학을 거의 동시에 졸업했다.

어린 나이에 월반한 것도 모자라 학점도 만점을 기록했다.

주인공은 노스캐롤라이나주(州)에 사는 마이크 윔머다.

27일 CNN방송 등 미언론에 따르면 윔머는 다음 달 21일 '로완-카버러스 커뮤니티 칼리지'를 졸업하고 일주일 뒤인 같은 달 28일 '콩코드 아카데미' 고교과정을 졸업한다.

커뮤니티 칼리지는 2년제 대학이다.  윔머는 다른 친구들이 초등교육을 마칠 때 준(準)학사가 된다.

그는 이미 '넥스트 에라 이노베이션'과 '리플렉트 소셜'이라는 이름의 스타트업 2곳을 창업해 운영하는 유명인사다.

18개월 때 처음 태블릿PC를 손에 쥐게 됐을 때 작동법이 궁금해 기술에 관심을 두기 시작했다는 윔머는 지역방송 WCNC와 인터뷰에서 "나는 지식을 매우 빠르게 습득하는 스펀지와 같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자신의 머릿속 지식을 글로 옮길 수 있도록 글쓰기 실력을 향상하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고 부연했다.

윔머는 지식을 스펀지처럼 빨아들인다는 호언대로 학점이 좋다.

커뮤니티 컬러지 평점(GPA)은 4.0 만점이고 고교 평점은 5.45점이다.

그는 고교 졸업식 때 수석으로서 졸업생 대표(valedictorian)를 맡았다.

윔머의 관심사는 프로그래밍과 로봇이다.

그는 자신의 스타트업 홈페이지 소개 글에서 "미래를 재정의하는 것이 목표"라면서 "인간과 인공지능(AI) 로봇의 공생에 중대한 발전이 이뤄지면서 새 시대가 시작할 것이라고 본다"라고 밝혔다.


0 Comments
belt-mguy-hp.png
Facebook Twitter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