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 2세 수학교사, '교육계 오스카상' 최고 교육자상 수상

교육뉴스

belt-mguy-hp.png

한인 2세 수학교사, '교육계 오스카상' 최고 교육자상 수상

관리자 0

17295c7b8c516ee8f988fed4ee8b9839_1583341328_3685.jpg
 

- 주미경씨, 학생들 AP 미적분 시험에 도움 준 공로 

 

한인 2세 주미경(미국명 캔디스 해링턴·40) 씨가 미국에서 가장 우수한 교사에게 주는 '밀켄교육자상'을 받았다.

 

23일 밀켄교육자상 홈페이지에 따르면, 오렌지카운티 미션비에호에 있는 캐피스트라노 밸리 고등학교 수학 교사인 주 씨는 '2019∼2020년 밀켄교육자상' 수상자로 선정돼 상금 2만5천달러를 받았다.

 

주 교사는 지난 3년 동안 교육한 학생들 가운데 95% 이상이 대학 조기 이수 과정(AP) 미적분 시험에 응시해 합격하는 데 도움을 준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주 교사가 가르친 학생들의 AP 미적분 평균 시험 점수는 5점 만점 중 4.1점으로 뛰어난 성적을 기록했다.

 

1985년 제정된 이 상은 로스앤젤레스 샌타모니카에 본부를 둔 밀켄 재단이 미국 전역의 각급 학교와 교육구가 추천한 교사들 가운데 수여된다.

 

매년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 학생과 교사들의 동기부여, 리더십 등을 심사해 평가한 뒤 수상자를 막판까지 비밀로 해 당사자를 놀라게 하는 전통이 있다. 까다로운 심사와 전통, 상금 규모 등 때문에 '교육계 오스카상'으로 불린다.

 

올해는 주 교사를 포함해 38명이 수상했다. 로스앤젤레스에서 태어난 한인 2세인 주 교사는 샌디에이고 캘리포니아대(UCSD)에서 수학을 전공하고 어바인에 있는 콘코디아대학에서 교육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그는 "주입식으로 수업하지 않고 반복적인 교육을 함으로써 학생들이 수학 개념을 염두에 두도록 노력했다"며 "많은 학생이 수학이라는 과목을 대할 때 실수를 많이 한다고 기가 죽지 않았으면 좋겠다. 실수를 함으로써 새로운 것들을 배우며 결국엔 실수를 줄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0 Comments
belt-mguy-hp.png
Facebook Twitter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