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십 경쟁에서 성공하려면

제임스 박의 커리어 코칭

인턴십 경쟁에서 성공하려면

관리자 0

 

인턴십 경쟁에서 성공하려면, 기능과 소통의 기술을 보여줘야만 한다.

 

대학생들이 대학교 졸업 후에 최고의 첫 직장을 얻기 위해서 좋은 인턴십 경험이 중요하다는 것은 더 이상 비밀이 아닙니다.  2020, NACE 의 취업 전망에 대한 보고서에 따르면, 인턴십 경험의 연관성은 경영주들이 비슷한 실력을 가진 학생들 사이에서 선택을 해야 할 때에 가장 결정적인 요인이 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문제는 현재 인턴십 자리를 얻기가 매우 어렵다는 것입니다. 어떻게 하면 학생들이 경쟁적인 인턴십 일자리를 얻을 수 있을까요? 그 핵심은, 경영주들에게 기술적 능력과 소통의 능력을 둘 다 적용해서 보여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기능 (Hard Skills)

 

기능이라고 함은 산업 분야에서 사용하는 기술적인 기능들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서, 한 학생이 데이터 분석가에 대한 인턴십을 찾는다면, SQL 이나 마이크로소프트 엑셀 같은 컴퓨터 프로그램과 통계 분석력에 대한 기술적 기능을 배워서 보여줘야만 합니다.

 

또한, 그래픽 디자인 인턴십을 찾는 학생이 있다면, 어도비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 같은 컴퓨터 활용 능력과 디자인에 대한 원리들을 포함한 기술들을 배워서 보여 줄 수 있어야 합니다.

불행하게도, 대학에서는 3학년과 4학년 동안에만 이러한 기술들을 가르칩니다. 이런 기술들을 대학교 수업을 통해서 배우려고 기다리는 학생이 있다면, 여름 방학 인턴십 경쟁에서 실패하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저는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가능한 한 빨리, 중요한 기술들을 배우기 시작할 것을 적극적으로 추천합니다.  그런 후에 학생들은 이런 기술적 기능들을 보여줄 수 있는 프로젝트에 주력해야 합니다. 다행히도, 지금은 Coursera, Udemy, LinkedIn 같은 곳에서 무료로, 혹은 적은 비용을 들여서 이런 기술들을 배울 수 있습니다.


소통능력 (Soft Skills)

 

소통 능력은 성격과 개인의 장점으로 규정됩니다. 소통의 기술에는 시간 관리, 인내력, 진취성 같은 장점도 포함됩니다. 경영주들은 소통 능력이 기술적 능력보다 덜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2020 NACE 의 취업 전망에 대한 보고서에 따르면, 경영주들은 이런 소통의 기술들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합니다.

 

1. 문제 해결 능력  2. 팀 안에서 작업 능력   3. 직업 윤리   4. 분석력과 양적인 기술력

5. 소통능력/ 작문   6. 리더쉽   7. 소통능력/말하기   8. 진취성    9. 전문적인 스킬

 

대학은 학생들이 그들의 소통 능력을 발전시킬 수 있는 최고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캠퍼스 클럽들을 통해서 리더십과 책임감을 배우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 됩니다. 예를 들어서, 동문회 행사 준비를 위해서 클럽의 리더들과 일하는 것은 프로젝트 관리나 전문적인 소통 기술, 팀원들과 함께 목표를 달성시키는 연습을 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가 됩니다.  또한 파트 타임 일들은 책임감, 팀워크, 그리고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최고의 방법들입니다.


대학생들이 인턴십의 경쟁에서 성공하려면, 기술적 기능들과 소통 기술을 보여 줘야 합니다. 교실 밖에서 기술들을 습득하기 위한 추진력을 갖는 일, 특별활동 클럽들을 통해서 리더십의 역할에 참여하는 일과 함께 파트 타임 일을 하게 되면 이러한 기술들을 발전시켜서 보여 줄 수 있는 최고의 방법들이 됩니다.


 

  5f641b030f8f912de0246cfef8a65721_1584652 

 제임스  원장 

 M6 Consulting / LA Career Coaching 

 (949) 630-8729 jpak@m6consulting.net 


 

,

0 Comments
Facebook Twitter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